본 학과의 목표는 21세기 최고 직종으로 여겨지는 모델과 연기자, 그리고 광고실무 담당자, 방송/연예관련 전문가의 훈련과 육성에 있다.
현 시대에 있어서 모델이란, 정보산업사회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커뮤니케이션을 연기예술로 승화시키는 산업 예술 전문가이다.
더불어 날로 거대해져만 가는 광고시장에 발맞추어 그간 국내적으로 부족했던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체계적인 실기훈련 및 학습과정을 통하여 신체이미지를 자유롭게 창조할 수 있는 실기능력을 갖춤은 물론, 산업예술가가 지녀야 하는 이론적 토대를 갖춘 모델전문인과 광고전문인, 연기자로서의 자질을 함양시켜,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새로운 예술의 한 분야를 선도적으로 수행할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.
진출분야
- [모델관련분야]
패션모델(슈퍼모델, 엘리트모델 등), 광고모델, 잡지모델, 탤런트, 배우, 가수, 미스코리아 등
- [방송/연예관련분야]
연예기획사, 이벤트 연출자, 광고기획사, 광고에이전시, CF 프로덕션, 모델교육강사, 연기교육강사, 연예인 메이크업 및 코디네이터 등
교육일정
1학년
| 2학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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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학기
| 2학기
| 1학기
| 2학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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ㆍ 실용영어
ㆍ 인성과 자기계발
ㆍ 모델이론
ㆍ 연기실습
ㆍ 워킹l
ㆍ 재즈댄스l
ㆍ 광고산업론 |
ㆍ 영어회화
ㆍ 생활국어
ㆍ 모델실무
ㆍ 연기실습ll
ㆍ 워킹ll
ㆍ 포토포즈l
ㆍ 신체훈련
ㆍ 신체이미지연구
ㆍ 재즈댄스ll
ㆍ 광고기획론 |
ㆍ 이미지메이킹
ㆍ 연기실습lll
ㆍ 워킹lll
ㆍ 포토포즈ll
ㆍ 재즈댄스lll
ㆍ 패션쇼제작실습
ㆍ TV-CM제작 |
ㆍ 포토폴리오
ㆍ 모델산업사례조사
ㆍ 현장실습
ㆍ 무대연출
ㆍ 미디어산업론
ㆍ 재즈댄스llll |
과목소개
- 모델이론(Theory of model) : 모델의 역사, 정의, 사회적 역할등 모델산업의 이해
- 광고산업론(Theory of Advertising industry) : 광고 산업의 메카니즘-대중매체별 광고 산업의 이해
- 이미지 메이킹 I, II (Image making I, II):모델로서 자신에게 맞는 정확한 이미지 형성, 관리방법
- 신체훈련 (Body training I, II) :연기자 및 모델을 만들기 위한 기본 신체훈련
- 째즈댄스 I,Ⅱ,Ⅲ (Jazz dance I,Ⅱ,Ⅲ) : 째즈댄스를 통한 연기자 및 모델의 기본훈련
- 광고기획론(Advertising planning) :광고기획의 메카니즘 - 대중매체별 광고 기획의 이해
- 연기실습 I,Ⅱ (Practical training of acting I, II): 기본기훈련에서 벗어난 연기전문가 양성초급과정
- 워킹 (Walking) :패션쇼 워킹의 기초과정 (댄스 워킹, 드레스 워킹)
- 포토포즈 (Photo pose) : 카메라 촬영의 각 상황에 따른 신체포즈 및 얼굴표정 요령 및 실습
- 모델실무(Practical business of model) : 모델업계 전반의 구조에 대한 이해, 현황파악, 전략적 대처요령
- TV-CM 제작실무(Creation of TV-CM) : TV-CM 제작실무에 관한 전반적인 이론, 실습교육
- 포토폴리오(Portfolio) : 완벽한 포트폴리오의 제작을 통한 성공모델 전략
- 모델산업사례조사(Study of model industry) : 모델산업의 메카니즘-대중매체별 모델 산업의 이해
- 현장실습 (Practical training of creative) : 현장실습을통해 고품격의 창작 작업에 도전한다.
- 패션쇼제작실습 (Practical traing of show) : 실제 패션쇼의 필요한 실습교육
- 신체이미지연구 (body image direct) : 자신의 신체관리와 연구를 통한 몸짱 프로젝트